[공부법] 음악을 들으면서 공부하면 도움이 될까요?

반응형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개인과 듣고 있는 음악의 유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공부하는 동안 음악을 듣는 것이 집중력과 집중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공부하면서 음악듣기

즉, 다시말해 특정 유형의 음악을 듣는 것이 집중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예를 들어, "음악 심리학"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공부하면서 클래식 음악을 듣는 대학생이 조용히 공부하는 대학생보다 시험에서 더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 연구는 클래식 음악이 인지 처리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어 테스트 성능을 향상시킨다고 제안했습니다.

 

"Journal of the Scholarship of Teaching and Learning"에 발표된 또 다른 연구에서는 음악을 들으면서 독해 과제를 완료한 학생들이 조용히 과제를 완료한 학생들보다 더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 연구는 음악이 불안을 줄이고 이완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어 작업 수행 능력을 향상시킨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주로 재생되는 음악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클래식이나 주변 음악과 같이 최소한의 가사가 있는 기악이나 음악은 인지 기능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방해 요소를 차단할 수 있는 배경 소음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면에 가사가 있는 음악이나 너무 빠른 비트는 주의를 산만하게 하고 집중하는 능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공부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지 여부는 개인의 개인적 취향과 어떤 종류의 음악이 그들에게 가장 잘 맞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개인이 공부하는 동안 자신의 집중력과 집중에 가장 적합한 음악을 결정하기 위해 다양한 유형의 음악을 실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지금까지 밝혀진 결론 본인의 성향에 따라 집중도 및 결과는 모두 다르다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