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전문상담사 1급, 2급 자격증 이란? 현대사회에서 기업들은 다양한 형태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기 업 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동시에 소비자의 의견에 귀기울이고, 이들의 불만과 문제를 해결하는 등 소비자 권익 보호에 대한 기업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소비자전문상담사는 전문인력을 통한 소비자 상담으로 다양한 소비자의 문제를 원만히 해결하고 유사한 피해를 예방하여 기업의 매출 증대와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고자 2003년 신설된 국가자 격이다. 소비자전문상담사는 기업 및 소비자단체, 행정기관의 소비자 관련부서에서 물품 과 용역, 서비스 등에 관한 소비자들의 불만과 피해사례를 상담하고 모니터링하 는 업무를 수행한다. 또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