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대한민국 사회는 급속한 다문화 사회로의 전환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23년 기준 다문화 가족 구성원은 약 100만 명을 넘어서며, 이 중 상당수가 학령기 아동들입니다. 이러한 사회적 변화 속에서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이 초등교육 과정에 진입하는 것은 단순한 학교 입학을 넘어서는 특별한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은 한국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일반 학생들과는 다른 독특한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가정에서는 부모의 출신국 언어를 사용하면서도 학교와 사회에서는 한국어로 소통해야 하는 이중언어 환경에서 성장하게 됩니다. 이러한 언어적 배경의 차이는 학습 과정에서 때로는 장애물이 되기도 하지만, 동시에 글로벌 시대에 큰 자산이 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이기도 합니다.또한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