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입 전략을 세워봅시다. 일별일정과 학습전략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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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t1 3~4월: 첫 모의고사로 실력 점검! 목표 대학 세우기

3월 전국연합학력평가는 고3 수험생들이 전국에서 본인의 위치를 가늠할 수 있는 전국 모의평가로 시험 결과에 따라 향후 학습 계획을 수립하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3월, 4월 학력평가 결과를 감안해 목표 대학을 점검하고 자신의 진로를 진지하게 고민해야 합니다. 자신의 강·약점을 파악해 앞으로의 학습계획을 치밀하게 세우고, 6월에 있을 모의평가를 목표로 공부해야 합니다.

또한 4월 말에 치러지는 중간고사는 최선을 다해 준비하도록 합시다. 올해는 학생부 위주 전형의 비중이 전년도보다 1.1%p 증가해 전체 모집 인원의 67%인 23만 3230명을 학생부 전형으로 선발하고, 수시는 학생부 중심, 정시는 수능 중심의 구분이 더욱 명확해졌습니다. 특히 교과 성적의 비중은 매년 높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재학생의 경우, 중간고사를 철저히 대비하고 교과 연계 활동은 자신의 진로와 연계해 남은 기간 적극적으로 임합시다.


Part2 5~6월: 6월 모의평가 결과 진단하고 전략적인 학습 계획 수립

6월 4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주관하는 첫 모의평가가 실시됩니다. 학력평가와는 다르게 재학생들만이 아닌 졸업생들이 함께 응시하는 첫 시험인 6월 모의평가는 자신의 위치를 정확히 진단해 볼 수 있는 의미가 큰 시험입니다. 6월 모의평가는 실전 수능처럼 진지하게 치르고, 결과에 대해서는 냉철하게 분석해야 합니다. 6월 모의평가는 수시 및 정시 지원 대학 결정의 중요한 잣대가 됩니다. 6월 모의평가 결과와 학생부를 비교 분석해 수시와 정시 합격 가능성 진단은 물론 자신에게 유리한 수시 전형을 결정하도록 합시다. 최대한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영역별 학습 전략도 재정비해야 합니다. 지원하고자 하는 전형 유형이나 수능 최저학력기준 등을 점검해 강점은 더욱 강화시키고, 약점은 전략적으로 포기하거나 최소화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학습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대학저널 2019.2.22 기사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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