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진로의 꿈, 캐리터 디자이너가 되는 방법

반응형

캐릭터 디자이너가 되는 방법

잘 만들어진 캐릭터는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기도 합니다. 뽀로로, 로보카 폴리, 엘사와 안나는 어떻게 탄생했을까요? 캐릭터는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지는지, 캐릭터 디자인에는 어떠한 적성과 흥미가 적합한지 캐릭터 디자이너와의 인터뷰를 통해 알아봅시다.

 

Q1. 캐릭터 디자이너는 어떤 일을 하며, 어느 분야에서 활동하나요?

캐릭터 디자이너는 이모티콘이나 게임 등 캐릭터가 들어간 여러 가지 콘텐츠에 주인공을 만들어내는 일을 합니다. <겨울왕국>을 예로 들면 애니메이션의 특성에 맞게 엘사와 안나를 만들고 캐릭터가 가진 스토리를 완성해줍니다. 그런 다음 그림을 그리거나 컴퓨터 그래픽을 통해 디자인으로 옮기고, 성격과 배경 스토리를 부여해서 생생하게 만드는 일을 합니다.

캐릭터 디자인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제품 속에서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가구나 문구, 가방과 신발, 만화책 등 캐릭터가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캐릭터 디자이너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크게 팬시 캐릭터 디자이너, 캐리커쳐 디자이너, 캐릭터 아티스트, 아바타 디자이너 등으로 나뉘는데, 관련 분야에 대한 전망이 좋아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합니다.

 

Q2. 이 직업을 위해 필요한 노력은 무엇인가요?

캐릭터 디자인을 위해서는 그림을 잘 그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책을 많이 읽는 것도 중요합니다. 특히 책 내용에 대한 상상을 하면서 나만의 세계를 만들어내는 과정이 창의력을 개발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같은 이야기라고 해도 <해리포터>를 영화로 보는 것보다 책을 읽으며 상상하는 것이 호기심을 키우며 흥미를 유발하기에 훨씬 좋은 방법입니다. 독서뿐만 아니라 일기를 쓰며 이야기를 잘 정돈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캐릭터 디자이너에 필요한 적성과 흥미

캐릭터 디자이너는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미술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해요.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고 이야기를 만들어내거나 다른 사람들이 표현한 작품에도 관심과 흥미가 있어야 해요.

 

[함께 읽으면 좋은 자료]

magazine.hankyung.com/job-joy/article/21836

 

[멘토링 인터뷰] 호조 캐릭터 디자이너 “너만의 스타일 밀고 가! 기회는 찾아온다”

[멘토링 인터뷰] 호조 캐릭터 디자이너 “너만의 스타일 밀고 가! 기회는 찾아온다”, 기자, JOB&JOY

magazine.hankyung.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