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아이는 컴퓨터 게임, 휴대폰 게임에 빠져있습니다.

반응형

 

자녀가 공부는 하지 않고 게임으로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지켜보는 부모님의 마음은 얼마나 답답하실까요? 얼마나 힘겹고 걱정스러우실까요? 하지만 자녀도 자신의 진로와 미래에 대해서 고민하고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졸업 후의 자신의 진로에 대해서 생각을 하게 되지요. 다만, 자신의 진로에 대해서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 문제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마음에 자신이 쉽게 할 수 있는 게임을 하며 존재감을 확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모님께 자녀와 대화할 시간을 충분히 가져보실 것을 제안 드리고 싶은데요. 자녀와 소통하지 않으면 자녀가 가진 생각을 알 수 없고, 자녀 또한 부모님의 생각을 알 수 없지요. 즉, 현재 보이는 현상 이면에 있는 자녀의 고민을 듣는 것을 우선으로 하고 나아가 미래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자녀의 생각을 들어보세요.

 

부모님께서 언제까지나 자녀의 보호자 역할을 하실 수는 없기에 자녀가 성인으로 독립할 준비를 하도록 하셔야 합니다. 또한 자녀가 가진 계획이 있다면 언제까지 어느 정도의 조력이 가능한지 알려주시고 자녀가 스스로 자신의 삶의 주인이 되도록 해주세요. 모든 문제에는 원인이 있고 더불어 해결책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녀와의 소통을 통하여 자녀가 자신의 미래에 대해서 생각하고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