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달러는 무슨 직업일까요?

반응형

 

금융시장의 개방으로 인하여 세계 각국의 경기, 물가, 금리 등은 우리나라 경제에도 크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외환딜러는 국제 외환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는 달러, 엔화, 유로화 등을 사고팔면서 우리나라의 국부를 지키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하는 일

외환딜러는 다른 나라의 통화를 싼 값에 사 들이고 비싼 값에 팔아 이익을 남기는 일을 합니다. 세계 시장의 중요한 정보와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외화를 효율적으로 매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이렇게 조달한 외화를 우리나라의 기업이나 금융기관에 적절하게 운용하는 일을 합니다.

 

■ 적성 및 흥미 

시시각각 변화하는 외화를 매매하는 일이므로 빠르고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매매로 인하여 손해를 보더라도 마음을 회복할 수 있는 담대함이 필요합니다. 외국돈을 다루는 일이므로, 우리나라 시장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 되는 길

외환딜러가 되기 위해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하는 자격증은 없습니다. 그러나 경제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이 필요하므로 경영, 경제, 회계, 무역, 통계학에 관련된 전공 공부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은행이나 증권사에 입사하여 실무를 쌓은 후 전문적인 외환딜러가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 전망

세계화 시대에 많은 국가들이 밀접한 관계를 맺으며 거래를 하고 있는 세계금융시장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수출이 주요 산업인 우리나라에서는 환율 변동으로 인한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 노력해야 합니다. 따라서 앞으로 전문적인 지식과 능력을 갖춘 외환딜러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