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잘쓰는 우리아의 진로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반응형

저희 아이는 4학년인데 글을 곧잘 쓰는 편입니다. 독후감대회에서 상도 종종 받아오고, 아이 자신도 글 쓰는 것이 재미있다고 합니다. 이런 아이에게는 어떤 직업이 잘 어울릴까요?




자녀분이 좋은 자질을 갖추고 있네요. 글을 잘 쓰는 것을 보니 창의력과 사고력이 우수하나 봅니다. 글쓰기 능력은 여러 분야에서 필요한 역량입니다. 문화산업이 발달하고 각종 공적, 사적 자료를 문서화하는 시대가 되면서 글과 관련된 직업들도 매우 다양해졌습니다. 우선 글로 창작활동을 하는 직업인 시인, 소설가, 수필가, 방송(구성)작가, 드라마·시나리오 작가 등이 있고, 사회의 여러 현상에 대해 취재·연구·분석한 자료를 글로 남기는 기자, 평론가, 연구원 등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카피라이터, 네이미스트, 홍보·마케팅전문가, 테크니컬라이터(소프트웨어나 전자제품 등의 사용설명서를 작성하는 직업) 등의 직업도 대중에게 알려야 할 사항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글 쓰는 능력이 요구됩니다.


  자녀가 가지고 있는 능력을 잘 키워나갈 수 있도록 평소 독서와 습작을 꾸준히 하도록 유도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글로 잘 표현해낼 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시기 바랍니다. 학교나 지역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독서·글쓰기 관련 프로그램 수강, 교내외 독후감대회 참가, 언론사·정부 부처 등의 어린이기자단 활동 같은 것을 해보면서 어떠한 장르가 자녀에게 잘 맞는지 탐색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면 좋겠습니다. 




카카오톡 채널로 진로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 '채널구독' 하기를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