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싶은 분야를 선택한 다음에는 어떻게 해야하죠?

반응형

저는 건축을 하고 싶은데 폭이 넓어서 어떤 건축을 원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공간을 동선에 맞게 계획하고 모형도 만들고 싶은데 이런 것들이 어떤 직업에 해당되며, 어떠한 노력이 필요할까요?  



지금 시작하면 충분히 꿈을 이루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님. 먼저 공간을 동선에 맞게 계획하고 모형도 만드는 직업은 건축 분야가 맞습니다. 건축 주제어로도 사실 많은 직업이 있습니다. 건설견적원, 건설공사품질관리원, 건축공학기술자, 리모델링 컨설턴트, 이공학계열 교수, 인테리어 디자이너, 측량사, 캐드원, 건축기사, 건축설비기사, 도시계획기사, 실내건축기사 등의 직업들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직업을 나열하였을 뿐 사실 건축, 건설, 토목 계열의 직업은 이보다 더 많습니다.  


그 중 ○○님이 이야기하는 분야는 도면을 만들거나 공간을 배치하고 조감도나 건물 모형을 만들고 디자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직업은 건축사가 있습니다. 당연히 건축학과계열로 진학해야 합니다. 건물 자체를 디자인하는 일 이외에도 건축과 관련된 기자재를 개발하거나 연구하는 분야가 있고, 만들어진 건물 내·외부를 꾸미거나 공간을 배치하는 일도 ○○님에게 잘 맞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지금 당장 구체적인 직업이 아니더라도 건축 분야에서 ‘어떤 성격의 일을 하는 직업을 목표로 할 것인가’ 정도는 결정하고 진로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건축이나 건설, 혹은 디자인 분야에서 지금 당장 전공 분야를 위해 준비할 것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당장 어떤 준비를 한다고 해도 사실 내신이나 수능 성적을 향상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교과를 정하자면 수학, 과학, 미술 정도를 우선순위에 두고 싶습니다. 추가로 사회나 영어 공부도 해 놓으면 당장은 아니더라도 건축이나 건설 분야의 일을 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주 대단하고 뛰어난 활동이 아니더라도 자신의 진로에 관해 많이 생각하고 고민한 흔적을 생활기록부에 남긴다면 그것으로 충분합니다.  


꿈을 설계하는 시기에 고민이 많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자신을 믿고 미래를 위해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것부터 하나하나 준비하기 바랍니다. 아무리 먼 길도 한 걸음부터 시작하기 마련입니다.


카카오톡 채널로 진로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 '채널구독' 하기를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