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학과 전망과 전국대학리스트!

반응형

마케팅학과 전망 및 전국대학리스트

학과 미래 전망

마케팅학과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판매하기 위한 전략과 기술을 학습하는 학문 분야입니다. 마케팅은 기업이 성장하는 데 있어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므로, 학생들에게 널리 필요한 전공 중 하나입니다.

현재, 기존의 마케팅 전략은 인터넷과 모바일 기술 등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큰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인터넷과 모바일 기술이 발달하면서 소비자들은 인터넷과 모바일 기기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검색하고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기업들은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은 효율적이며 저렴하게 마케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지속 가능한 마케팅과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이 중요한 이슈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환경 및 사회적 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지속 가능한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의 발달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대두되면서, 기업들은 소셜 미디어 채널을 활용하여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마케팅학과는 디지털 마케팅, 지속 가능한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 새로운 트렌드와 기술에 대한 이해와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한 학문 분야입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기업들이 마케팅 전략에 더 많은 예산을 투자하고 있으므로, 마케팅학과에서는 취업 기회가 높고, 성장 가능성도 높은 전공 중 하나입니다.

학과정보

마케팅경영과는 마케팅과 소비자 행동에 대한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상품의 시장성, 소비자 취향, 잠재 구매 고객 등에 대해 조사하고 효율적인 판매 전략을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는 유능한 전문경영인을 양성합니다. 기업 경영에서 마케팅의 중요성이 특히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마케팅경영과는 고객 지향적인 경영을 위해 전문 지식과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합니다.

학과의 특징

기업은 기본적으로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을 수행하는데, 이에 요구되는 핵심 기능이 바로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 기업에서는 마케팅 활동을 위한 시장 환경을 분석하고 고객 확보 전략을 수립하여 실행하는 마케팅 경영전문가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학생에게 필요한 적성과 흥미

조직에서 팀워크를 이루어 목표를 세우고, 성과를 높이는 것에 관심이 있다면 마케팅경영과에 흥미를 느낄 수 있으며, 경영 활동을 분석하는 것에 흥미가 있는 학생에게 적합한 학과입니다. 조직의 목표 수립과 목표 달성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하므로 체계적인 분석 능력을 가지며, 조직 안에서 협동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학생들에게 적합한 학과입니다.

 

 

 

개설대학 목록

서울특별시 경희사이버대학교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
서울특별시 경희사이버대학교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
서울특별시 경희사이버대학교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전공
서울특별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마케팅・경영학과
인천광역시 인천재능대학교 마케팅과
인천광역시 인천재능대학교 마케팅빅데이터과
인천광역시 인천재능대학교 마케팅경영과
대전광역시 대덕대학교 마케팅관리과
대전광역시 대덕대학교 마케팅서비스과
대전광역시 대덕대학교 마케팅・세무회계과
대전광역시 대전보건대학교 마케팅관리과
대구광역시 계명문화대학교 SNS마케팅과
광주광역시 서영대학교 경영과 마케팅전공
경기도 경민대학교 e커머스시스템학과
경기도 국제대학교 e-커머스전공(컴퓨터융합학부)
경기도 김포대학교 마케팅경영과
경기도 동서울대학교 마케팅과
경기도 신구대학교 마케팅학과
경기도 신안산대학교 마케팅비즈니스과
경기도 연성대학교 경영학과 마케팅경영전공
경기도 오산대학교 마케팅경영과
경기도 오산대학교 경영계열(마케팅경영전공)
경기도 오산대학교 미디어마케팅경영과
경기도 장안대학교 온라인쇼핑과
경기도 장안대학교 마케팅미디어경영과
충청남도 백석문화대학교 광고・마케팅학부
충청남도 백석문화대학교 광고마케팅학부
경상북도 대경대학교 신산업창조학부 자동차딜러전공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