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유망직업 퍼스널쇼퍼의 직업세계 정보

반응형

미래유망직업 퍼스널쇼퍼
미래유망직업 퍼스널쇼퍼의 직업세계 정보

 

퍼스널쇼퍼의 역할

퍼스널쇼퍼는 고객의 직업, 나이, 체형, 구매 성향, 스타일, 경제 수준 등을 파악하여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고객들로부터 상품 추천 의뢰를 받으면 고객들의 성향과 환경을 파악하여 해당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취향을 분석합니다. 주로 의류, 신발, 보석, 화장품 등 패션과 관련된 상품을 다루지만 여행, 웨딩 등 다른 상품에 대해서도 상담과 추천을 제공합니다.

 

고객의 취향 분석이 완료되면 추천할 상품을 고르기 위해 각 매장의 브랜드 매니저와 협의하고 최종적으로 추천할 상품을 결정합니다. 또한 선물 준비 시 적절한 선물을 제안하거나 고객과 함께 매장을 방문하여 선물을 고르는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퍼스널쇼퍼는 주로 백화점의 VIP 고객들을 상대로 하기 때문에 근무 환경은 쾌적합니다. 그러나 상품을 가지고 고객을 직접 찾아가거나 패션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패션쇼나 행사장에 나가는 경우도 있어 외근을 많이 수행하는 편입니다.

 

퍼스널쇼퍼가 되기 위한 요구 사항

퍼스널쇼퍼가 되기 위해서는 패션 감각을 가지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패션 트렌드를 파악하고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을 추천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고객을 상대로 하는 일이므로 서비스 마인드뿐만 아니라 친화력, 원만한 대인 관계 능력 등을 갖추어야 합니다.

 

고객에게 상품을 영업하기 위해서는 협상력, 설득력, 의사 소통 능력 등이 필요합니다. 또한 패션에 관한 상담을 해주는 전문가로서 고객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도록 철저한 자기 관리가 필요합니다.

 

퍼스널쇼퍼와 관련된 별도의 정규 교육 과정은 없지만, 업무의 성격상 의상, 미술, 미용 등 패션 관련 전공이 있다면 유리합니다. 최근에는 스타일리스트 양성 과정이 많이 개설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한 교육을 받으면 퍼스널쇼퍼로 일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퍼스널쇼퍼는 패션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파악해야 하는 직업이므로 일상적으로 패션 잡지, 전문 TV, 인터넷 사이트 등을 통해 최신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퍼스널쇼퍼의 현재와 미래

패션 시장의 다양화와 SNS의 증가로 인해 패션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특히 자신에게 어울리는 옷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 퍼스널쇼퍼를 찾는 사람들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는 백화점에서 극소수의 VIP 고객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던 퍼스널쇼퍼 서비스가 일반 고객들을 대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 의류 브랜드 매장에서도 퍼스널쇼퍼를 고용하는 경우가 있으며, 서비스의 주요 대상이 여성에서 은행, 증권 등 사람을 상대하는 전문직 남성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들이 퍼스널쇼퍼 직업의 전망을 긍정적으로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일시적으로 주춤하고 있지만 면세점에서도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퍼스널쇼퍼 고용이 활발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변화도 직업 전망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