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심리검사에서 경찰관이 나왔는데 여자가 하기에는 힘들데요.

반응형
 진로심리검사에서 추천 직업으로 ‘경찰관’이 나왔습니다. 저는 승부욕도 강하고, 운동을 좋아해요. 성격은 시원시원해서 처음 만난 사람하고도 금방 친해져요. 이런 것들이 경찰관을 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엄마가 경찰관은 여자가 하기는 힘들 거라고 반대하시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도 개인적으로 경찰관은 선호하는데 말입니다.

 

 

 

시원시원하고 사람들과 쉽게 사귀는 성격은 어떤 직업을 갖게 되더라도 큰 장점이 될 수 있어요. 게다가 운동을 좋아하고 활달하다고 하니 경찰관이라는 직업도 잘 어울릴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어머니께서는 남자들이 하는 직업이라고 하셨지만 요즘은 남, 여 구분 없이 경찰관에 지원하고 있답니다. 


주변 사람들의 반응에 앞서 본인 스스로가 경찰관이 정말 되고 싶은지 생각해보는 것이 먼저일 것 같아요. 또한 경찰관 이외에 자신의 성격,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필요해요. 세상에는 내가 아직 모르는 다양한 직업이 많이 있답니다. 커리어넷 미래의 직업세계의 주니어 직업정보를 이용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운동을 좋아하고 사교성이 좋은 사람과 어울리는 직업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찾아보도록 해요.


어머니는 왜 경찰관이라는 직업을 반대하시는지, 어떤 일을 하길 원하시는지도 한 번 여쭤보세요. 어머니가 가진 생각도 미래를 위해 검토해야 할 중요한 부분이랍니다. 조금 여유를 가지고 다른 직업에 대해도 관심을 가지며 생각의 폭을 넓혀 보면 좋겠어요.


카카오톡 채널로 진로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 '채널구독' 하기를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