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 개최

반응형


2019학년도 대입의 마지막 관문, 정시모집이 다가오고 있다. 올해 정시모집은 2018년 12월 29일부터 2019년 1월 3일까지 실시된다. 수험생들은 정시모집을 통해 최대 3회까지 지원할 수 있다. 이에 정시모집 지원 전략은 필수! 그렇다면 정시모집 지원전략은 어떻게 세워야 할까?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가 개최하는 ‘2019학년도 정시 대학 입학정보박람회(이하 정시박람회)’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다. <대학저널>이 Q&A를 통해 정시박람회의 모든 것을 소개한다.

 

정시박람회 일정과 장소는 어떻게 되나요?

“12월 13일부터 12월 1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됩니다.”


정시박람회 참가 대학은 어디인가요?

“11월 21일 기준으로 전국에서 138개 대학(국·공립대 28교, 사립대 110교)이 참가합니다. 참가 대학 명단은 아래 표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단 참가 대학은 추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정시박람회에서는 어떤 서비스가 제공되나요?

“1:1 입시상담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입시상담 서비스는 대학이 직접 진행합니다. 따라서 사설기관에 비해 훨씬 정확하고 유용합니다. 1:1 입시상담 서비스를 원할 경우 참가대학별 상담관을 방문하면 됩니다. 참가대학별 상담관은 각 대학들이 운영하는 부스입니다. 상담은 해당 대학의 교수, 입학사정관, 재학생 등이 담당합니다. 학교 소개와 입시 정보 제공은 물론 합격 가능 여부와 지원 가능 학과도 짚어줍니다. 대교협 대입상담관에서는 대교협 대입상담센터 소속 상담교사들이 입시상담을 실시합니다. 상담료는 무료입니다. 단 대교협 대입상담관의 입시상담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대입정보포털(adiga.kr)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해야 합니다.”

<대학저널 2018.11.27 기사발췌>

[기사 원문 보러 가기]


카카오톡 채널로 진로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 '채널구독' 하기를 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